2024-04-26 01:10 (금)
여름철 물놀이, 스와니매트롱 미끄럼방지매트로 안전하게
상태바
여름철 물놀이, 스와니매트롱 미끄럼방지매트로 안전하게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07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와 휴가철이 맞물려 각종 워터파크, 물놀이 시설 등에 수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많은 사람이 몰리는 만큼 안전사고의 위험도 높다. 그 중 하나가 미끄럼 사고이다. 특히 워터파크와 수영장 바닥은 항상 물에 노출되어 있어 미끄러짐 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실제로 국민 10명 중 1~2명은 미끄럼 사고 경험이 있으며, 이 가운데 55%는 미끄럼방지매트 등의 안전장치가 갖추어 지지 않아 사고를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영장이나 워터 파크의 미끄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끄럼 방지용 매트 설치가 필수적이다. 미끄럼 방지매트를 설치할 경우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미끄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매트 밑으로 물이 빠지는 배수에도 효과적이다.

이에 매트 전문 업체 스와니매트롱의 미끄럼 방지 매트가 물놀이 시설의 안전 장치를 선보이고 있다. 스와니매트롱의 미끄럼 방지매트는 스와니 소재의 특수 NR 고무로 생산되어 탄력과 흡수성이 우수하여, 수영장이나 워터파크 안전사고에 예방에 큰 도움이 되며 장시간 사용해도 변형이 없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다. 또한 우레탄 특유의 인장력과 내후성이 강하고 표면 마찰 계수가 높아 안정성이 보장되며 반영구적인 제품이라는 특징이 있다.

업체 측은 “스와니매트롱의 미끄럼 방지 매트는 롤 제품으로 이동 설치가 용이하여 물걸레 청소만으로도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실용적”이라며 “더불어 미끄럼 방지 기능과 흡착력이 우수해 보행 시 편안한 안정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와니매트롱의 미끄럼 방지매트는 수영장, 사우나, 산업체, 스포츠센터, 관공서, 골프장, 화장실, 주방 등 미끄럼 방지가 필요한 곳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스와니매트롱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