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05 (금)
SBS I&M,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로 2018 FIFA 월드컵 서비스 성공적으로 운영
상태바
SBS I&M,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로 2018 FIFA 월드컵 서비스 성공적으로 운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8.01 18: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I&M 월드컵 특집 서비스 페이지
▲ SBS I&M 월드컵 특집 서비스 페이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는 국내 방송사인 SBS 미디어 그룹의 디지털미디어 서비스를 담당하는 SBS I&M이 2018 FIFA 월드컵 시청자들에게 안정적인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WS의 내구성 높은, 고성능 인프라를 활용했다고 밝혔다. SBS I&M은 월드컵 축구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몰린 수만, 수십만의 시청자들로 갑작스럽게 증가된 트래픽을 지원하기 위해 Amazon Elastic Compute Cloud (Amazon EC2), AWS Lambda, Amazon API Gateway 등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인프라를 탄력적으로 확장해 운영했다.

SBS I&M의 SBS 월드컵 특집 서비스 페이지는 6월 18일 대한민국 대표팀과 스웨덴의 경기, 6월 27일 독일과의 경기에서 창사 이래 최고의 온에어 트래픽을 달성했으며, 27일 독일전에서 최대 온에어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했다.

SBS I&M은 이번 AWS를 활용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광고 게재와 매출 증가의 효과를 냈을 뿐만 아니라 가장 높은 월드컵 영상 조회수를 기록한 포털 콘텐츠, 6월 19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Top 1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SBS I&M 박종진 실장은 “SBS I&M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찾고 있었다. AWS를 통해 이번처럼 특별한 이벤트 기간 동안 별도의 하드웨어 조달을 위한 자본과 자원의 투자 없이도 탄력적으로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의 절약이 가능했다. 또한 AWS를 통해 다운타임을 줄이고 고객들에게 최적의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SBS I&M은 보다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었다. AWS는 우리가 오직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은 물론 광고 매출 증대의 효과를 거두게 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