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55 (금)
이니페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용 플러그인 취약점 주의!
상태바
이니페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용 플러그인 취약점 주의!
  • 길민권
  • 승인 2013.01.29 1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코드 감염과 정보유출 위험…보안업데이트 권고
KG이니시스사에서 제작한 전자결제 프로그램인 이니페이(INIpay) 구글 크롬 브라우저용 플러그인에서 원격코드 실행 취약점이 발견됐다.
 
사용자는 취약한 버전의 이니페이 플러그인이 설치된 구글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특수하게 조작된 웹 페이지를 방문할 경우,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는 취약점이 존재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는 “낮은 버전의 사용자는 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해 개인 및 금융정보 유출, 좀비PC 등으로 악용될 수 있으므로 해결방안에 따라 보안업데이트를 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영향 받는 소프트웨어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용 이니페이 플러그인 1.0.0.2 및 이전 버전이다.
 
취약한 버전의 소프트웨어 사용자는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아래 방법으로 삭제해야 한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INIpayPlugin → Uninstall INIpayPlugin 실행

 
또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에 방문해 이니페이 플러그인 1.0.0.3 및 이상 버전으로 재설치하면 된다.
-plugin.inicis.com/html60/npapi/install/install_plugins.html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는 이번 취약점은 Krcert 홈페이지를 통해 hellsonic에 의해 제공됐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