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35 (토)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이벤트” 국비지원 및 1365자원봉사, 인력센터 취업 등 관심자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제공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이벤트” 국비지원 및 1365자원봉사, 인력센터 취업 등 관심자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제공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7.24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jpg

사회교육중앙회는 재직자(직장인),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등 취업준비를 위한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국비지원교육 등에 관심이 있거나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등 복지시설에서 근무 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봉사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교육지도분야의 심리상담사자격증강의 23종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이벤트의 취지는 취업난 속에 VMS, 1365자원봉사센터 인증관리를 하는데 관심이 있거나 대인관계 상담관련, 교육지도관련 직종에 취업준비를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상담 관련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하였다.

신청방법으로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 시 무료교육담당자에 의해 반배정 및 강의 오픈 처리된다. 또한 취지에 따라서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및 고운맘카드, 국비지원 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신청)는 필요 없다.

“무료교육이벤트”로 제공하는 전 자격과정은 최소 4주에서 최장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 시험으로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과 자기계발, 특성화된 자원봉사활동 등에 활용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홈페이지 취업정보센터(취업지원센터)를 통해 고졸취업, 청년취업준비생(취준생), 여성취업센터(여성일자리센터) 및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구인구직사이트(취업정보사이트) 홈플러스 문화센터 및 이마트 문화센터 등에 강사지원방법을 누구나 무료 열람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한편, 1365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주체로 운영되는 자원봉사 포털로, 개인 및 기업의 봉사활동참여접수, 자원봉사통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봉사활동의 체계적 관리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는 서로 연계하여 봉사실적을 연동시킬 수 있으며 NEIS(나이스대국민서비스)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개설된 심리상담분야 자격증으로는 내담연령별로 아동심리 및 청소년심리, 노인심리상담사, 치유목적별로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증상), 가족심리상담사, 분석도구별로 심리분석상담사 및 명리심리상담사, 치유매개별로 미술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이 있다.

교육지도분야 자격증은 집중력향상 및 학습능력지도뿐만 아니라 전인적 발달을 위한 상담사자격증들이 있으며 자기주도학습 및 독서지도사, 영재창의 및 방과후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와 초등영어지도사가 학습지도를 위한 자격증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무료교육원담당자는 “미래유망직업(여성유망직업 및 청년취업)과 시니어일자리구하기, 국비지원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직업훈련, 구인구직사이트(취업정보사이트) 및 일자리사이트 등에 관심있는 이들이나 큐넷·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도 취업영역을 넓히거나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싶다면 교육원의 이번 무료교육이벤트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 등록 제568호 평생교육원)는 고화질의 강의와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