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5 (금)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스타트업 SW 저작권 지킴이 위촉식’ 개최
상태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스타트업 SW 저작권 지킴이 위촉식’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7.17 1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C 유병한 회장(뒷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17일 SPC 세미나실에서 스타트업 기업대표들에게‘스타트업 SW 저작권 지킴이’ 위촉식을 개최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PC 유병한 회장(뒷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17일 SPC 세미나실에서 스타트업 기업대표들에게 ‘스타트업 SW 저작권 지킴이’ 위촉식을 개최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유병한, 이하 SPC)는 7월 17일 SPC 세미나실에서 ‘스타트업 SW 저작권 지킴이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SPC와 스타트업CSR 브랜드소사이어티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스타트업CSR 회원사 소속기업 대표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스타트업 SW 저작권 지킴이’는 우선 소속 기업 대상으로 SPC의 SW자산관리 컨설팅인 ⓒSAM(시샘)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이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통해 스타트업 업계의 SW관리 환경 개선 교육, 해외 SW 저작권 정보 공유 및 컨설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위촉식 이후 열린 간담회에서는 스타트업 업계의 SW 인식개선 홍보활동 방안과 스타트업 기업의 효율적인 SW관리 기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SPC 유병한 회장은 “4차산업혁명의 주역인 스타트업 기업들이 해외진출시 겪을 수 있는 SW 저작권 문제에 대한 인식확대와 폭넓은 정보공유가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오늘 위촉된 모든 분들의 적극적 활동을 통해 스타트업 업계의 SW 저작권 보호 첨병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