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00 (금)
수소 연료전지 에너지 효율 높이는 금속 나노 촉매 개발
상태바
수소 연료전지 에너지 효율 높이는 금속 나노 촉매 개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7.16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태양열 에너지 발전기(출처=위키미디아 커먼스)
태양 에너지는 오늘날 우리가 기후 변화와 싸우기 위해 사용하는 몇가지 재생 가능한 에너지 중 하나다.

미국 럿거스대학에서 수행된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태양 에너지에 사용되는 저장 공간을 늘릴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물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반도체로 코팅된 별 모양의 금속 나노 입자를 사용했다. 나노 입자의 수소 생산은 다른 모델에 비해 최소 4배 이상 효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태양 에너지 시설에 배치된 저장 공간을 상당히 개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태양 에너지 시스템은 태양열 패널 세트, 인버터, 패널 장착 장비, 그리고 얼마나 많은 전기를 볼 수 있는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햇빛에 잡힌 전기는 인버터를 통과해 직접 사용하거나 저장하기 위해 에너지로 변환된다.

연구팀은 “표준적인 관습인 자외선을 사용하는 대신, 가시광선과 적외선 빛 에너지를 이용해 금 나노 입자 전자를 자극했다”며 “금속 속에서 발전한 전자는 보다 효율적으로 반도체로 전달될 수 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향후 이 물질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추가적인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