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00 (토)
빅데이터 플랜을 위한 올바른 비즈니스 기반은?
상태바
빅데이터 플랜을 위한 올바른 비즈니스 기반은?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7.13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사업에 빅데이터를 이용하는 사람(출처=123RF)
정보 기술 경영진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등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한다. 빅데이터 아키텍처는 회사의 대규모 데이터 계획 및 분석을 최적화하기 위한 최상의 정보 자산 개발이라고 볼 수 있다.

빅데이터는 지형 공간 정보, 제품 정보, 연구를 위한 데이터 등으로 마련된다.

지형 공간 정보는 회사가 차량의 위치를 파악하거나 제품이 필요한 구매자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한 토대이고, 제품 정보는 제조 업체에서 발생하는 생산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 서비스로부터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상업용 제품을 개선하는 데 사용된다.

연구를 위한 데이터는 예를 들어 병원에 찾아가기 어려운 지역에 사는 환자들을 위한 진단법 및 처방약을 개발하고, 진단 도구를 미세 조정하고, 알고리즘을 시행하거나 광범위한 데이터 스펙트럼을 분석하는 데 쓰인다.

기업이 올바른 비즈니스 정보 아키텍처를 구축하려면 우선 비즈니스 정보 구조와 빅데이터 처리 및 저장 인프라를 위한 계획을 동시에 세우고 이것들을 동기화한 뒤 동일한 목적을 갖도록 해야 한다.

또한 회사의 간부들이 함께 정보의 토대와 데이터 액세스 및 수집 방법, 데이터 분석 방법을 조정하고 확인해야 한다.

비즈니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정보 구조 및 데이터 관련 구조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비즈니스가 변경되더라도 데이터 아키텍처는 항상 정확해야 하며 때로는 정보에 액세스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해야 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