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5 (금)
LG CNS, IT기술 접목된 지능형 보안 솔루션 2종 출시
상태바
LG CNS, IT기술 접목된 지능형 보안 솔루션 2종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7.10 1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 CNS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 사용 절차
▲ LG CNS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 사용 절차
LG CNS가 첨단 IT기술이 접목된 지능형 보안 솔루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은 인공지능과 스마트폰 제어 기술 등을 활용해 사람과 문서에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과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이다.

LG CNS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은 기업의 출입 보안을 강화하고 방문객 출입 인증시간을 단축해주는 신개념 출입 시스템이다.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은 신분증 인식, QR코드 인식, Visitor ON 기술 등 첨단 IT 보안 기술로 구성됐다.

현재 대부분 기업의 출입을 위해서는 안내데스크에 신분증 제출 후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출입카드를 발급받고 스마트폰에 보안스티커를 부착한다. 또한, 노트북 등 전자장비 반입을 위한 물품반입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 등 여러 출입 절차를 거쳐야 한다.

방문객은 안내데스크에 줄을 설 필요 없이 LG CNS 출입카드 발급기에 신분증을 투입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해 본인 확인을 끝낸다.

LG CNS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은 문서의 출력부터 복사, 보관, 반출, 파쇄 등 출력물의 모든 과정을 관리해 기업 핵심문서 유출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국가정보원 산업기밀보호센터에 따르면 기업 핵심기술 유출 사고의 50% 이상이 출력물 무단보관에 의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LG CNS는 파쇄할 보안 문서가 실제 출력된 원본이 맞는지 확인하고, 보안 문서의 외부 반출을 막기 위해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에 AI 기술을 적용했다. AI 영역인 이미지 매칭 기술로 문서 출력 시 스캔했던 이미지 파일과 파쇄하려는 문서를 비교해 위변조 여부를 식별함으로 기업의 주요 기밀문서 유출을 원천 차단한다.

LG CNS 관계자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을 적용하면 방문객이 많은 대형 공장의 경우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은 문서 보안이 강화됨에 따라 40% 이상의 출력물 감소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LG C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