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05 (금)
스냅챗, 게임 플랫폼 출시
상태바
스냅챗, 게임 플랫폼 출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7.06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스냅챗 앱(출처=픽사베이)
수많은 인기 연예인이 사용해서 영향력이 매우 높은 모바일 메시징 앱 스냅챗(SnapChat)이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게임 플랫폼을 출시한다. 이 플랫폼에는 서드파티 개발자들도 참가해 게임을 만들 수 있으며, 벌써 관심을 보이는 게임 공급 업체도 있다.

캔디 크러시나 앵그리 버드 등의 인기 게임이 스냅챗 플랫폼에 도입되면 이 게임들이 잠재적인 광고 수단이 되면서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변화는 스냅챗이 경쟁 앱인 인스타그램과 자사의 앱을 차별화하려는 시도다.

스냅챗의 주요 투자자는 중국의 텐센트(Tencent)인데, 텐센트는 중국 비디오 게임 산업 분야를 이끄는 기업이기도 하다. 이 회사는 자사의 메시징 앱인 위챗(WeChat)의 게임 내 판매 금액으로 총 수익의 40%를 채우고 있다.

소비자들은 스냅챗의 이런 변화가 긍정적인 결과를 내기를 바랄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은 플랫폼에 게임을 도입했다가 그 게임이 뉴스 피드 열람을 방해한다는 사용자들의 불만 때문에 메신저용 인스턴트 게임으로 방향을 바꿨다. 한 게임 공급 업체는 페이스북에서 벌어들이는 게임 수입이 그다지 좋지 않다고 말했다.

반면 스냅챗은 비디오 게임에 열광하는 젊은 사용자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보다는 유리하다. 그러나 일부 업계 종사자들은 스냅챗 이용자들이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낸 다음에 그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기지는 않을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