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06:45 (금)
뱅코, 퍼플카드와 뱅코인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 오픈
상태바
뱅코, 퍼플카드와 뱅코인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7.05 2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발표 중인 강대구 부사장
▲ 발표 중인 강대구 부사장
뱅코(대표 하영섭)가 ‘퍼플카드’와 ‘뱅코인’으로 차별화된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을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퍼플카드는 NFC를 지원하며 IC칩을 내장한 카드형 하드웨어 콜드월렛으로, 암호화폐를 인증받은 CC Eal 5+ 및 kCMVP 전용보안칩 SE 안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칩 내에서 서명을 할 수 있는 카드이다. 특히 카드 분실 및 침해 시 복구 시트를 통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지갑을 복구할 수 있는 높은 안정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또한 뱅코인은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의 전용 토큰으로 ERC-20을 기반으로 하며 뱅코가 서비스 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에서 암호화폐 매매, 거래수수료 할인과 같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신규 코인 상장 투표 및 뱅코인을 통해 ICO에 참여할 수도 있다. 아울러, 뱅코인을 보유하기만 해도 1년에 4차례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의 수익금을 배당받을 수 있다.

뱅코의 강대구 부사장은 “퍼플카드로 암호화폐의 실물경제 진입 장벽을 허물어 나갈 것이다. 전국의 ATM 기계에서 퍼플카드로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인출하고 병원, 학원, 마트 등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하게 될 것이다”라며 덧붙여 “자체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거래소는 많지 않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뱅코인을 통해 차별화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