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0 (금)
인도, 농업용 나노기술제품 시범 도입
상태바
인도, 농업용 나노기술제품 시범 도입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7.05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인도의 농부(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오늘날 인구 증가에 따른 식량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농지가 필요하다. 그러나 농장은 감염 및 해충 등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인도 북부의 라자스탄 주에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나노 기술이 도입됐다.

라자스탄 주 정부는 농경지에 화학 물질 사용을 줄이고 농민 소득을 올리기 위해 나노 기술을 도입했다. 주 정부 관계자들은 농업 전문가들을 모아 효능 및 안정성을 결정하기 위해 나노 기술 기반의 제품을 테스트하도록 권고했다.

한 익명의 민간 회사가 비료 사용을 줄이면서도 해충을 제거하고 수확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제공했다. 제품 중 하나는 코코넛 추출물, 옥수수, 감자, 콩, 사탕수수 등으로 만든 나노 기술 기반 천연 농약이다. 이 천연 농약은 해충을 없애고 작물에 친화적인 곤충은 죽이지 않는다. 또 다른 제품은 곡물 및 식물 추출물로 만들어진 나노 기술 기반 비료로, 토양의 비옥도를 높이며 값이 저렴하기 때문에 비료 비용의 40%를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을 만든 회사는 농업 연구 센터 및 실험 센터의 농장에서 제품을 테스트했고 그 결과를 주 정부 관계자들에게 발표했다.

나노 기술 기반 제품은 현재 정부 농장에서 실험을 거치고 있다. 결과가 긍정적이라면 주 정부는 이 제품을 일반 농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현재까지는 이 제품이 토양의 질소 양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진 바 없다. 질소는 비료 및 동물성 분뇨에서 발견되며 토양 및 인근 해역에 독성을 미칠 수 있다. 또 질소는 아산화질소로 변해 전체 온실 가스의 5%를 차지하며 이산화탄소보다 300배 강력하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