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8 19:25 (화)
구글,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 출시
상태바
구글,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 출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7.05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문자메시지를 작성하는 여성(출처=픽사베이)
구글이 안드로이드 메시지앱의 웹 버전 '메세지포앱(Message for Web)'을 공개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는 메시지 앱을 그대로 웹으로 구현해 PC에서도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만들었다. 이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은 PC를 통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없었던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메세지포앱은 문자 메세지와 함께 이모티콘, 스티커, 이미지 등을 같이 전송할 수 있다. 

메세지포앱은 크롬, 파이어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사파리 등의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안드로이드폰의 기본 문자 앱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설정해야 한다는 조건이 따른다. 

메세지포앱을 이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한다. 

1. 안드로이드 메시지의 최신 버전을 안드로이드폰에 설치한다.

2. PC에서 웹사이트 'messages.android.com'에 접속, 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QR 코드를 확인한다.

3.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연다. 이후 상단에 있는 '웹용 메시지'를 탭하면 메시지포앱 메뉴가 뜬다.   

4. 메시지포앱의 '스캔 QR 코드'를 탭한 후 안드로이드폰 카메라로 QR 코드를 찍는다. 이후 스마트폰이 진동하면 PC와 스마트폰이 연결되고, PC를 통해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매번 QR 코드를 찍기가 번거롭다면 '이 컴퓨터 기억하기(Remember this computer)' 기능을 추천한다. '웹용 메시지'를 클릭하면 '이 컴퓨터 기억하기' 기능에 접속할 수 있다. 다만 본인 외에 다른 사람도 사용하는 PC라면 '이 컴퓨터 기억하기' 기능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