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55 (화)
‘포탈네트워크’, 7월부터 국내서 ‘포탈 네트워크 해커톤 코리아’ 개최
상태바
‘포탈네트워크’, 7월부터 국내서 ‘포탈 네트워크 해커톤 코리아’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7.05 13: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에서 우승한 상위 세 팀에게는 포탈 네트워크로부터 채용 기회

최근 많은 기업들이 협업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노력을 보이며 ‘해커톤’을 개최하는 추세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통상적으로 무박 2일동안 참가자들이 팀을 구성해 토론과 협업을 통해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도출하는 대회다.

페이스북이나 구글 등 IT 기업은 개발자∙마케팅∙재무∙인사 등 모든 구성원을 참여시켜 아이디어를 내고 의견을 교환하는 해커톤을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국서 해커톤 관련 행사를 진행한 것 역시 2011년 구글코리아의 ‘구글 개발자 해커톤’이 처음이다. 페이스북의 '좋아요' 기능도 이런 과정을 통해 나왔다.

과거 IT 업계에서 활용됐던 해커톤 축제는 최근 블록체인 및 크립토 업계에서 적극 활용되며 해커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NH 농협은행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함께 개최한 ‘NH-KISA 핀테크×블록체인 해커톤’, IBK-KISA 의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 그리고 패스트캠퍼스의 ‘Blockathon’ 등 이 성황리에 진행이 되었다.

해외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 또한 홍콩 시드니 및 런던 등을 돌며 해커톤 월드투어를 진행중이다.

대만 블록체인 기반의 도메인 업체 ‘포탈네트워크’도 7월부터 국내에서 이틀간 ‘포탈 네트워크 해커톤 코리아’를 개최한다. 이번 해커톤의 주제는 DWEB 와 DAPP 를 활용하여 주어진 과제를 완성하는 것이다.

행사 규모는 총 50 명 내외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 상위 세 팀에게는 포탈 네트워크로부터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