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30 (금)
썸머스쿨 팡스터디 독학기숙학원, 중, 고등학생 여름방학캠프 오는 22일 개강
상태바
썸머스쿨 팡스터디 독학기숙학원, 중, 고등학생 여름방학캠프 오는 22일 개강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7.04 1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64088_0.jpg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여름방학캠프를 찾는 학부모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숙학원과 썸머스쿨은 주입식, 강의식 방식의 수업을 하고 있어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배양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자기주도학습법이란 스스로 공부해 나가는 학습 능력을 바탕으로 자신이 모르는 부분과, 아는 부분을 완벽히 구분하고 모르는 문제의 경우 왜 모르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메타인지 공부법을 바탕으로 학생이 공부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형태를 말한다.

팡스터디 썸머스쿨은 하루 14시간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가 진행되는 독학기숙학원으로, 절대적인 공부시간을 확보해야 하는 고3부터 공부습관을 확실히 형성해야 할 중1~고2까지 참여 가능하다.

팡스터디 기숙학원 썸머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막연하게 하루 14시간 공부하는 것이 아닌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에 재학 중인 헬퍼 선생님과 함께 공부한다. SKY 선생님들은 하루 14시간 학생들 옆에 상주하며 학생들의 질문을 상시 받아준다. 또 SKY 헬퍼 선생님들은 1대1 개별 면담을 통해 학생의 특성을 파악 후 학생에게 맞는 맞춤 진도관리 카드를 작성해 준다.

학생들은 이를 바탕으로 팡스터디에서만 사용하는 ‘30분 계획표’를 작성해 공부하는데, 30분 계획표란 30분 동안 학습량을 스스로 정해 공부하고 30분 자신의 학습한 공부내용을 평가하도록 고안된 학습플래너다. 30분 계획표는 막연한 계획이 아닌 실현 가능한 구체적 계획을 통해 집중력을 발휘해 공부하게 하고 목표를 성취함으로써 성취감을 느껴 공부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것인데, 실제 여름방학캠프에 참여했던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썸머스쿨 팡스터디 독학기숙학원의 이번 여름방학캠프 개강일정은 7월 22일부터 8월 11일까지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와 유선상담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