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0 (금)
OWASP AppSec AsiaPac 2013 제주도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OWASP AppSec AsiaPac 2013 제주도 컨퍼런스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3.01.15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모바일, 웹, 소프트웨어 보안전문가들 제주도에 집결!
다음달 2월 19일~22일 제주도에서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분야의 대표적인 비영리 단체 OWASP(The Open Web Application Security Project)의 주관으로 ‘OWASP AppSec AsiaPac 2013’ 제주도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제주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처음을 개최되는 행사이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공식 OWASP 행사이다.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이번 제주 행사에서는 KISA, 한국 IBM 등에서 키노트 발 표를 시작으로, 전 세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모바일, 웹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대해 18개의 주제에 대해서 발표가 진행된다. 이 번 행사에서는 안드로이드 및 iOS 해킹 방법, 시큐어 코딩 등 4개의 교육과정도 개설되며, OWASP의 수많은 오픈 소스 프로젝트 중 AppSensor와 ESAPI 프로젝트에 대한 시연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 보안 전문가들간의 인적 네트워크를 위한 네트워킹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OWASP 본부와 이번 제주 컨퍼런스를 준비하는 OWASP Korea Chapter의 한 관계자는 “OWASP AppSec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비롯해, 테스터, CSO, CIO, 보안 담당자, 프로젝트 매지저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서 어우러지는 컨퍼런스”라고 설명하고, “제주 컨퍼런스 역시 함께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말 그대로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대해 자연스럽게 보고, 듣고, 토론하는 흥미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는 1월 18일(금)까지 조기 등록(Early Registration) 기간에 등록 시 정가에서 약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숙박 시 특별행사가를 제공한다.
 
‘OWASP AppSec AsiaPac 2013’행사 참가 등록 및 한 자세한 사항은
 www.appsecapac.org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AppSecAPAC2013@owasp.org 로 문의하면 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