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0 (금)
앱 위변조 방지 솔루션 ‘악산', 엔시큐어에 이어 인섹시큐리티도 국내 파트너로 합류
상태바
앱 위변조 방지 솔루션 ‘악산', 엔시큐어에 이어 인섹시큐리티도 국내 파트너로 합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6.28 19: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악산(Arxan) 러스티 카터(Rusty Carter) 제품 담당 부사장
▲ 악산(Arxan) 러스티 카터(Rusty Carter) 제품 담당 부사장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오늘,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위변조 방지 솔루션 기업인 ‘악산(Arxan, CEO 조 샌더(Joe Sander))’의 애플리케이션 위변조 방지 솔루션 ‘악산 애플리케이션 프로텍션'을 국내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7년간 한국 시장에는 엔시큐어가 악산 제품을 공급해 왔으며 이번에 인섹시큐리티가 합류하면서 두 기업이 악산 제품을 동시에 공급하게 된 것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악산(Arxan)은 IoT, 모바일, 데스크톱에서 구동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앱)의 위변조 방지를 통해 사이버 공격 방어 및 자가 보호를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비용 손실과 브랜드 이미지 손상, 사기, IP 도난, 자격 증명 도용, 사기 거래, 무단 액세스, 규정 및 업계 표준 위반 등과 같은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며 다계층 보호 기술과 인텔리전스 정보를 활용한 고도화된 위협 분석을 지원해 금융 서비스, 자동차(연결 자동차), 건강 관리(IoT 의료 기기), 디지털 미디어, 게임, ISV(기술/독립 소프트웨어 벤더) 등을 포함한 현재 10억개 이상의 앱을 보호하고 있다.

시장조사기업인 포네몬인스튜트가 최근 미국, 유럽 연합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약 1,400 명의 IT 보안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한 ‘2018 애플리케이션 보안 글로벌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 침해 사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약 75 %의 조직이 손상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작년에 상당한 사이버 공격 또는 데이터 유출을 경험했으며, 54 %는 올해도 그 애플리케이션 침해 위협의 심각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회사 측은 "악산의 애플리케이션 프로텍션은 모바일, 데스크톱, 서버, IoT 기기에 배포된 모바일 앱, DRM,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난독화, 암호화, 인증, 위변조 탐지 등 다양한 기술을 이용하여 리버스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 위변조를 ‘원천 봉쇄’할 수 있다"며 "이 솔루션은 윈도우, 리눅스, 맥, IOS, 안드로이드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OS)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으며 보안 적용을 위해 기기에 별도의 솔루션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소스코드 변경 없이 간단하게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악산의 애플리케이션 프로텍션은 솔루션 실행 시에 기업이 기존에 실행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 주기(SDLC) 및 핵심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한 앱에 직접 구축된 패시브(수동적) 보호 및 액티브 보호는 물론, 난독화, 암호화, 체크섬(checksum, 중복검사), 디버깅 탐지, 인증, 무결성 검증, 표준 대응, 경고 등의 통합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인섹시큐리티는 악산과 앱 위변조 방지 및 관리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내 공인교육센터를 연간 상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 김종광 대표는 "악산 솔루션의 국내 보급 확대를 위해 기술 지원 및 교육 컨설팅 인력을 보강할 것"이라며 "양사는 앱 위변조 방지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 세미나와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악산의 국내 비즈니스 확대를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악산 제품은 기존에 엔시큐어(문성준 대표)가 국내에서 오랜기간 공급해오던 솔루션이다. 이번에 본사 정책 변경에 따라 엔시큐어와 인섹시큐리티 두 곳이 파트너로 선정돼 국내 시장 확대를 꾀하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악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