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00 (금)
머큐리, 연말 상장 본격 가시화…상반기 실적 호조 예상
상태바
머큐리, 연말 상장 본격 가시화…상반기 실적 호조 예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06.27 22: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머큐리 임채병 대표
▲ 머큐리 임채병 대표
머큐리(대표이사 임채병)는 연말 상장을 목표로 미래에셋대우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무상 감자를 통해 자본금을 60억 원으로 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머큐리는 1983년 대우그룹의 계열사인 대우통신으로 출범한 통신장비 및 광케이블 전문업체로, Wi-F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 공유기(AP), 광모뎀(ONT), 인터넷 전화 모뎀(CPG) 등 단말 디바이스, 전자 교환기, 전송장비, 위성장비와 같은 각종 네트워크 장비와 광섬유 및 광케이블 등을 제조하고 있다.

또한 도어록, 문열림 감지, 가스밸브 차단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감시할 수 있는 IoT 게이트웨이를 개발했으며 스마트 전등 스위치, 스마트 서브 미터기, 스마트 플러그 등 다양한 IoT 단말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정보통신 장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해외에서도 꾸준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중남미와 유럽 지역 수출에 주력하고 있으며, 르완다, 가봉을 비롯한 중서부 아프리카 시장의 통신기간망 구축사업에도 뛰어들었다.

임채병 머큐리 대표는 “머큐리는 대한민국 통신 기술 개발의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며, 대한민국의 통신발전을 이끈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정보통신 기업”이라며 “올해 상반기는 작년 동기 대비 약 20%의 매출 신장을 기대할 정도로 실적 호조가 예상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10G 인터넷 고도화에 따른 11ax AP, 5G/10G Gateway 등 단말 제품 개발은 물론 AI관련 제품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