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55 (목)
이스트시큐리티, NHN엔터테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상태바
이스트시큐리티, NHN엔터테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6.26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분야 사업 강화, 확장에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

0626-7.jpg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가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가 이스트시큐리티의 주식 19만 2000주를 취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출자 규모는 30억 원이며, 이는 액면가 500원인 이스트시큐리티 주식을 31.25배수인 1만 5천 625원에 배정받는 조건으로 유상증자에 참여한 것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각자 전략 사업으로 집중하고 있는 클라우드 분야 사업 강화와 확장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인텔리전스 통합 보안 회사로서의 비전을 실행하기 위해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쓰렛인사이드 서비스 인프라 확대’에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NHN엔터테인먼트는 토스트 클라우드 등 회사가 전략 사업으로 집중하고 있는 클라우드 사업에 이스트시큐리티의 축적된 보안 기술력을 더해 관련 사업 분야의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며, 이스트시큐리티 역시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 대한 사업 경험을 쌓고 사업을 확장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이스트시큐리티 정상원 대표는 “페이코와 토스트 클라우드 등 NHN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와 서비스 인프라에 이스트시큐리티의 보안 기술력이 접목된다면, 향후 더욱 견고한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스트시큐리티 역시 이번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국내 최고의 인텔리전스 통합 보안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