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5 (목)
바이두와 차이나모바일, 자율주행 차량과 AI, 그리고 5G 위해 손잡다
상태바
바이두와 차이나모바일, 자율주행 차량과 AI, 그리고 5G 위해 손잡다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6.26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바이두 본사(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바이두(Baidu)와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이 자율주행 차량, 인공 지능(AI), 그리고 5G 네트워크 등의 하이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들은 함께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자연 언어 처리 기술 등을 개발한다.

이들의 파트너십은 알리바바(Alibaba) 및 텐센트(Tencent)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알리바바는 현재 전자 상거래 분야의 선도 기업이며 텐센트는 중국 최고의 메시징 플랫폼 위챗(WeChat)을 운영한다.

이번 제휴로 바이두는 자사의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인 아폴로 플랫폼에 바이두 맵을 적용할 수 있다. 아폴로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에는 침입 탐지 및 예방 시스템, 차량 방화벽, 무선 OTA 키트 등이 포함된다.

예를 들어 차량 방화벽 기능은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 및 필터링해 차량 및 승객을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이다. 무선 OTA 키트는 정기적으로 OTA 업데이트를 수신하고 자율주행 차량에 도달하는 모든 클라우드 데이터를 양방향 인증, 암호화 등을 통해 보안한다.

아폴로 솔루션은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소비자와 제조업체를 보호하기 위한 자율주행 차량 용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을 전반적으로 다룬다.

이것은 차량 용 오픈 소스 플랫폼이며 리눅스, 안드로이드, 파이썬, 자바, C++와 호환된다. 한편 구 모드, Python, Java 및 C ++와 호환됩니다. 한편 바이두의 AI 플랫폼인 듀어OS(DuerOS)는 자율주행 차량이 운전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미지 및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