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50 (목)
인서울적성학원 적성고사 7월 설명회
상태바
인서울적성학원 적성고사 7월 설명회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6.21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png

어느 때보다도 매서운 추위와 함께 시작했던 고3 생활이, 찬란했던 봄을 지나서 어느덧 한여름으로 접어들고 있다. 모두가 자신의 미래를 일구기 위해 불타는 태양과 같이 노력해 왔겠지만 지나고 보면 언제나 부족하고 미진한 것만 떠오른다. 이제 남은 시간은 가장 효율적인 전략으로 선택과 진중을 해 마무리 학업에 매진해야 할 때이다.

지금 이 순간 자신을 되돌아봤을 때, 수능 준비도 많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기대치 또한 적어 힘겹거나, 학생부 역시도 낮은 내신 등급으로 급격하게 점수를 올려 관리하기 힘들면, 적성고사를 고려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적성고사는 서울의 이름난 상위권 학교에서 실시하는 전형이 아니다. 적성고사 전형은 인서울의 하위권 대학이나 수도권 대학에서 국어/수학(일부는 영어 포함)만으로 이루어진 대학별고사를 치러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대학의 입장에서는 중위권의 학생들을 수능에 의한 줄세우기가 아닌 자신들이 출제한 학력평가를 통해 선발하니 좋고, 학생들의 입장에서도 굳이 수능에 매진하지 않고 고3 동안 최소한의 수험 과목에 집중하면 이른바 '역전'을 노릴 수 있는 전형이다.

적성고사는 난이도가 수능보다 낮고 EBS연계 교재를 많이 활용하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와 적절한 준비를 필요로 하는 시험이다. 그렇다고 적성고사가 단순히 EBS연계 교재만 본다고 해결되는 시험이 아니다. 적성고사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 만든 EBS연계 교재를 그대로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적성고사 유형에 맞게 변형하여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또한 EBS연계 교재 이외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해서도 정통해야 EBS연계 교재 이외의 적성고사에 대해서도 적절히 대비할 수 있다. 따라서 대충 평소에는 수능학원이나 논술학원 하다가 수능 등급이 안 나오는 학생들을 적성고사로 유도하는 학원이 아니라 오로지 적성고사만을 전문으로 하는 적성학원이 필요하다.

인천에 있는 적성고사 전문학원인 인서울적성학원은 계양구의 계양고, 계산고, 계양여고, 작전고, 작전여고 등의 학교에 대한 대비뿐만 아니라 가림고, 명신여고, 인성여고, 인명여고, 인일여고 등 인천 각 지역의 학생들이 적성고사를 통하여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대비해 준다. 특히 적성고사로만 4년 이상을 준비해 온 전문적 강의 역량을 바탕으로 국어와 수학의 기본반과 실전반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적성고사 전반에 걸쳐 입시 상담을 하고 각 시기에 따른 적성고사 준비 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상담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인서울적성학원은 인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어, 강남이나 목동, 분당 등으로 강의를 들으러 가기 어려운 인천, 부천, 김포 지역의 학생들까지 적성고사를 통하여 가천대나 간호학과 등 의료보건 계열에 도전할 수 있는 유리함을 갖추고 있다.

1학기 기말고사까지 치르고 이제는 가장 유효한 입시 전형으로 방향을 잡아야 할 고3들을 위하여, 인서울적성학원은 7월 개강에 맞추어 7월 8일(일) 오후 7시에 인서울적성학원의 대강의실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인서울적성학원은 이번 설명회에서 2019학년도 적성고사 전반적인 설명부터, 가천대 적성고사나 간호학과 등의 보건계열을 준비하는 노하우, 시기별 적성고사를 준비하는 방법, EBS 연계 교재와 적성고사에 대한 연관성, 각 개인이 연마해야 하는 학습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준비한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이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덧붙일 예정이다.

아울러 선착순 30명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무료 레벨테스트와, 개인별 진학 상담이 같이 이루어진다. 관심 있는 학생과 학보모님께서는 인서울적성학원에 전화로 예약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