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03:35 (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제2학기 장애인전형 신편입생 모집
상태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제2학기 장애인전형 신편입생 모집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6.20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JPG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가 오는 8월 17일까지 2018학년도 제2학기 장애인전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국립특수교육원 주관으로 전국 348개 대학이 참여한 ‘2017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에서 ‘최우수’ 사이버대학교로 선정되며, 장애인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춘 대학으로 평가 받고 있는 대학이다.

학교에 직접 등교할 필요가 없으며,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하기 때문에 신체적 활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이나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직장인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장애인의 경우 장애인전형으로 입학할 시 전형료 면제 및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제도를 통해 중복으로 등록금 감면이 가능해 등록금에 대한 부담 없이 공부를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시험시간 연장제도, 강의자막 지원, 사회복지 전공용어풀이 수화강의 서비스 제공, 장애학생지원센터 운영 등 장애유형과 관계없이 학습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 마련돼 있어 장애학생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 2학기 입학원서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 소지한 경우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 졸업학력 소지자의 경우 지원 할 수 있다. 대학 자체 학업소양검사를 통해 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고교 내신성적이나 전적 대학 성적과 관계 없이 입학이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실용영어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창업경영컨설팅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총 9개 학과이다.

입학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