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20 (토)
스마트 폰을 활용한 음주측정법 등장
상태바
스마트 폰을 활용한 음주측정법 등장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6.19 1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진화하는 스마트폰(출처=셔터스톡)
음주측정기는 호흡 샘플을 통해 혈중 알콜 함량을 측정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치를 말한다. 적절히 사용할 경우 일부 호흡기 모델은 호흡 샘플 물질을 기반으로 질병의 징후를 감지 할 수 있다. 한 연구팀이 이 측정 시스템을 스마트폰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찾았다는 소식이다.

나노광 기계식 시스템은 밀폐된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연구되는 특수 센서로 구성된다. 그러나 야외 조건에서 센서를 적용하면 표준 조건에 비해 센서가 더 잘 작동한다. 미국 알버타 대학의 나노 기술 연구 센터의 연구진은 이 센서를 의학 진단에 활용하여 대사 측정 및 암 발병 가능성 검사와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음을 밝혀냈다.

야외 환경에서 센서를 사용하는 이 아이디어는 알버타 대학의 나노 기술자이자 물리학 교수인 웨인 하이버트에게서 나왔다.

하이버트 교수는 “공기는 오히려 바람직한 영향을 미치며, 이 기계를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 결과는 커다란 장애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즉 범용화 될 수 있다는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서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사람들이 휴대폰에 입김을 불어넣고 점심에 무엇을 먹었는지 알게될 수 있을 것"이라며, "대사 분석 결과를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하는 날도 머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