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6 00:30 (월)
주니퍼 네트웍스, 최신 MX 시리즈 5G 유니버설 라우팅 플랫폼 발표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최신 MX 시리즈 5G 유니버설 라우팅 플랫폼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6.18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618-5.jpg
주니퍼 네트웍스가 현재와 미래의 클라우드 경제 환경에서 신속한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기능, 성능, 유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MX 시리즈 5G 유니버설 라우팅 플랫폼과 최신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MX 플랫폼 5세대 모델은 탁월한 성능과 확장성을 통해 업계 유일의 무제한에 가까운 프로그래밍 기능과 가격 경쟁력, 규모에 맞는 다양한 성능 등 플랫폼을 제공한다. MX 시리즈 5G 유니버설 라우팅 플랫폼은 최강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반 네트워킹을 결합해 캐리어,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변화하는 차세대 서비스 딜리버리의 기술적 요구와 비즈니스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5G와 SD-WAN 기반 매니지드 서비스 같은 차세대 리소스 집약적 애플리케이션들을 호스팅할 수 있는 복잡한 네트워크 운영 비용이 수익성을 초과하는 상황에 처해 있다. 또한 IoT 센서들로부터 유입되는 머신데이터, 분산된 텔코 에지, 클라우드 컴퓨팅 등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적인 네트워크를 고수한다면 네트워크는 과도하게 확장될 수도 있다. 특히 현재의 인프라는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이러한 새로운 서비스에 필요한 분산 규모와 민첩성을 관리하기에 너무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소요되며, 사이버위협에 취약하다.

주니퍼는 서비스 프로바이더 고객들에게 SD-WAN, IoT, 5G 같은 차세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과제가 무엇인지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아래와 같은 결과가 도출됐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55%)이 인프라 구축 비용을 첫번째 또는 두번째 과제로 응답

▲응답자의 거의 40%가 분산된 네트워크 오케스트레이션의 복잡함을 첫번째 또는 두번째 과제로 응답

▲응답자의 절반 이상(55%)이 데이터 플레인 프로그래밍 기능을 통한 투자 보호를 이러한 과제 해결에 필요한 첫번째 또는 두번째 기능으로 응답

주니퍼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5G, IoT와 최신 비즈니스 서비스를 위한 차세대 라우팅을 선도하기 위해 MX 시리즈 5G 유니버설 라우팅 플랫폼을 설계했다. MX 시리즈 5G 유니버설 라우팅 플랫폼은 최신 실리콘을 채용해 무제한에 가까운 프로그래밍 기능을 실현하며, 개방형 하드웨어 가속 5G CUPS를 통해 탁월한 성능, 확장성, 선택의 자유를 제공한다. 아울러 유니버설 섀시 설계로 운영을 간소화하고 향상된 경제성과 민첩성을 제공한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CPO인 마노 리라니바스((Manoj Leelanivas)는 “오늘날의 네트워크는 미래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지원하지 못한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앞으로 다가올 알 수 없는 과제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확보해야 한다. 클라우드가 전세계를 지배하고 있으며, 5G는 새로운 대세가 될 것이다. IoT는 새로운 과제를 안겨주고 있으며, 보안팀은 막대한 양의 사이버공격 앞에서 역부족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더욱이 네트워킹의 경제성은 한계점에 이르렀다. 이를 해결하는 방안이 유연성과 프로그래밍 기능이다. 주니퍼는 차세대 플랫폼을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가장 큰 라우팅 과제를 제거하는 업체로서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같은 기조를 유지할 것이다. 주니퍼는 라우팅에서 복잡성을 제거하는 노력을 통해 고객이 변화된 세상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