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10 (금)
알리바바, 새로운 로보센스 라이다 시스템으로 물류차량 강화
상태바
알리바바, 새로운 로보센스 라이다 시스템으로 물류차량 강화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6.05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알리바바 그룹의 중국 본사(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이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시스템을 도입해 무인 물류 차량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라이다 시스템이란 자동차가 주변을 볼 수 있는 원격 감지 기술이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 차량은 라이다를 이용해 충돌을 피하기 위한 3D 지도를 만든다.

로보센스(RoboSense)는 최근 신제품인 RS LIDAR M1 Pre를 내놓았다. 이것은 자율주행 차량의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간 3D 매핑이 가능한 기술을 탑재한 시스템이다. 최대 200m 범위까지 인식할 수 있다.IP 67 또는 100% 방진이 가능하며 수심 1m 깊이에서 30분 동안 방수가 가능하다. 63X20도의 시야각, 초당 재생률 20프레임을 제공한다.

두 회사는 합작 프로젝트를 통해 지플러스(G Plus) 무인 물류 차량을 만들었다. 지플러스에는 3개의 RS Lidar M1 Pre가 장착됐다. 라이다 시스템은 차량이 거리, 방위각, 주행 속도, 다른 차량의 크기, 사람 및 다른 차량의 방향 이동 등 다양한 도로 상세 정보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한다.

로보센스는 RS LIDAR M1 Pre MEMS 마이크로 미러 스캐닝 방식은 MEMS 마이크로 미러를 양방향으로 스캔하기 위해 몇 개의 레이저 이미터와 리시버만 있으면 된다고 발표했다. 해상도 또한 매우 뛰어나다.

RS LIDAR M1 Pre는 RS LIDAR 알고리즘에서도 지원된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운전 영역, 차선 표시 및 장애물 감지를 위한 특정 모듈이 포함돼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