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25 (금)
외장하드 데이터복구업체 '이든데이터' 고객부담 줄여주는 비용할인행사 진행
상태바
외장하드 데이터복구업체 '이든데이터' 고객부담 줄여주는 비용할인행사 진행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6.01 18: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 수정본.jpg

요즘 어디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하는 사진을 찍어 메신저를 이용하여 쉽게 공유를 하거나 저장이 가능하다. 무턱대고 찍다 보면 메모리 부족이라는 메시지를 보게 된다. 이럴 때 삭제하여 정리를 하거나 외장하드를 이용하여 따로 저장을 해두게 된다.

그러다 보면 실수로 삭제를 하거나 필요가 없다고 느껴 빠른 포맷을 하거나 떨어뜨려 외장하드 인식 안 될 때도 있고, 시스템 오류에 의해 포맷메시지, 접근불가(억세스 거부) 메시지가 나타나기도 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외장하드복구나 수리가 아닐까 한다. 현재 수많은 데이터복구업체가 있지만 실력과 데이터복구비용은 천차만별이다.

데이터복구 전문 업체 이든데이터 관계자는 "외장하드복구는 초기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복구 성공률이 크게 달라진다. 전문엔지니어가 어떤 상태인지 정확한 분석을 하고 그에 알맞은 복구방식을 적용하여 최신장비를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해야만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 특히 무턱대고 무료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데이터가 훼손이 되어 복구가 될 것도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외장하드 인식불가 등 물리 고장에 의한 경우 계속 전원공급을 하게 되면 심각한 상황이 되어 그냥 포기하는 게 답일 때도 있다.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이든데이터에서는 외장하드복구뿐만 아니라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SSD, 하드디스크, 내장하드, usb, sd카드 등의 삭제된 사진복구, 동영상복구, 문서 파일 복구 등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서울, 경기, 인천, 부산, 울산 지역의 무료 출장 서비스와 택배접수, 원격지원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1 전담 엔지니어 배정을 통해 책임제를 하고 있다. 이번 공임비용 할인이벤트 대상에는 핸드폰 사진복구와 외장하드복구, sd카드등의 메모리복구, 서버 복구 등 데이터복구와 관련된 모든 사항이며, 총 공임비용의 20%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든데이터'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