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25 (금)
구글 크롬 67 업데이트, 수정 및 개선 사항 발표
상태바
구글 크롬 67 업데이트, 수정 및 개선 사항 발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6.01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구글 크롬 개발자 회의(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구글 크롬 팀이 리눅스, 맥 및 윈도우용 크롬 브라우저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새로운 업데이트에는 버그 수정, 소프트웨어 개선 및 USB 키 보안 지원 등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다.

크롬 버전 67.0.3396.62는 브라우징 경험에 두 가지 중요한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첫 번째는 웹 인증 보안인 USB 키 지원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수동으로 암호를 입력하는 대신 USB 키가 있어야 한다. 단, 그렇다고 해서 수동 암호 입력 방법이 사라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구글은 웹 인증의 보안 강도를 강화하는 방법을 계속해서 검토 중이다.

두 번째 주요 추가 사항은 일반 센서 API 지원이다. 이것은 웹의 응용 프로그램이 피트니스 추적기 및 VR 헤드셋과 같은 특정 장치의 센서와 통신할 수 있게 만드는 보편적인 모델이다. API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단순히 머리나 손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가상의 3D 세계에 들어갈 수 있다.

크롬 업데이트는 브라우저의 보안을 강화하고 스펙터 공격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사이트 격리 트라이얼 버전을 제공한다. 스펙터는 프로세서 취약점으로, 이것을 악용하는 해커들은 시스템의 암호 및 암호화 키에 접근할 수 있다. 현재 스펙터 취약점은 인텔, 암드, ARM 등의 다양한 CPU 모델에 영향을 주고 있다. 해당 칩셋 제조 업체들은 CPU를 보호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배포할 계획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