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5:45 (금)
퀄컴, AR 및 VR 장치 전용 스냅드래곤 XR1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퀄컴, AR 및 VR 장치 전용 스냅드래곤 XR1 프로세서 출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6.01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VR 헤드셋(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칩 제조 업체 퀄컴(Qualcomm)이 증강 현실(AR) 및 가상 현실(VR) 전용 장치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 설계된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이전의 다른 CPU 모델과 달리 스냅드래곤 XR1은 AR과 VR 기능을 지원하는 독립형 프로세서다.

XR1은 AR 및 VR 기능에 초점을 맞춘 장치를 개발 및 제조하려는 OEM 업체에게 주로 제공된다. 이 칩은 상호 작용, 전력 소비 및 열 관리 기능이 뛰어나다.

또 초당 최대 60 프레임의 초 고화질 4K 비디오 해상도를 보이기 때문에 고품질 VR 헤드셋 디스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다.

스펙트라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Spectra Image Signal Processor)가 사용됐기 때문에 잡음을 줄이며, 시각적 관성 거리계(Visual Inertial Odometry)가 사용돼 가상 세계의 움직임을 잘 포착할 수 있다.

고음질 오디오 출력은 물론 3D 오디오를 제공하며, 자유도 3을 제공하는 저렴한 장비와 달리 자유도 6을 제공하기 때문에 위치 추적 성능이 뛰어나다.

상호 작용에 최적화된 센서 융합 능력과 전력 소비 및 열 관리를 위한 인공 지능(AI)이 장착돼 있다.

- 우수한 전력 소비 및 열 관리를 유지하는 인공 지능.

퀄컴의 모바일 비즈니스 유닛 부사장 알렉스 카투지안은 "XR1은 강력한 비주얼, 고품질 오디오 및 풍부한 대화형 경험을 통합해 고품질의 AR 및 VR 장치를 만들어내는 새로운 시대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스냅드래곤 XR1의 기능과 기능을 발표했지만 하드웨어 구성에 대한 공식 사양은 밝히지 않았다. Kyro CPU 코어와 아드레노 그래픽 프로세싱 유닛이 유일한 단서다.

퀄컴은 올해 말 또는 2019년 초 XR1을 탑재한 첫 번째 장치 세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