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00 (금)
윈스테크넷, 네트워크 보안 최적화 위한 통합 보안 장치 특허
상태바
윈스테크넷, 네트워크 보안 최적화 위한 통합 보안 장치 특허
  • 길민권
  • 승인 2012.12.26 1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별 보안 장비의 처리 순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결정
정보보안 전문기업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kr)은 26일 `네트워크 보안 최적화를 위한 통합 보안 장치’ (출원번호 제 10-2012-0059094)에 관한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방화벽이나 침입방지시스템(IPS)등의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장비들을 통합한 통합보안 장치에 대한 특허기술로서 각 보안 장비의 처리 순서를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결정해 최적화된 네트워크 보안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기존의 통합 보안 기능 장치(UTM)은 단순히 각 보안 솔루션의 특성 통합만을 목적으로 하여 서비스 분리 및 이벤트 특성 분리를 고려하지 못한 채 단순히 해당 보안 솔루션의 온/오프(ON/OFF)기능만을 구비하고 있어 성능상의 이슈 때문에 해당 장비를 100% 사용할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윈스테크넷에 따르면 이번 특허 기술로 통합 보안 장치(UTM)에서의 각 기능별 보안 장비의 처리 순서를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결정함으로써 네트워크 취약성 대응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인-바운드 네트워크 패킷의 처리 순서와 아웃-바운드 패킷의 처리 순서를 서로 다르게 적용할 수 있어 네트워크 운영 목적에 맞게 네트워크 보안 기능과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통합 보안 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앞으로 윈스테크넷의 통합 보안 제품인 스나이퍼 UTM에 탑재될 예정이며,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술적 신뢰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윈스테크넷 연구개발본부 조학수 상무는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혼합 보안 위협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통합 보안 장치(Unified Threat Management, UTM)가 각광 받고 있어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 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이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윈스테크넷은 이번 특허 취득으로 정보보호 제품에 적용되는 핵심 기술의 특허를 26건 보유하게 됐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