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4:55 (수)
어나니머스 해킹그룹, 인도 BSNL 통신사 해킹!
상태바
어나니머스 해킹그룹, 인도 BSNL 통신사 해킹!
  • 길민권
  • 승인 2012.12.25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개 데이터베이스 접근권한 획득…특정 법령 제거 요구
얼마전 인도의 국영 통신회사 BSNL(Bharat Sanchar Nigam)의 공식 웹사이트가 어나니머스에게 해킹을 당했다. 인도 어나니머스는 웹사이트는 훼손시켰을 뿐만 아니라 회사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할 수 있는 접근권한도 획득했다고 주장했다.
 
현재 인도 어나니머스는 BSNL의 서버에 저장된 250개의 데이터베이스 정보와 정보유출을 한 사실을 공개 했다. 해커 뉴스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인도의 BSNL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으며 그 가운데 하나가 IT 2000 법령에서 66A 조항을 제거하라는 요구다. 이번 해킹은 최근에 여러 해커들이 이 법령으로 인해 체포된 것에 대한 요구를 행동으로 표현한 것이다.   
 
BSNL 웹사이트가 침해를 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0월에도 있었다. 당시 파키스탄 해커 KhantastiC haX0r는 BSNL 웹사이트의 메인페이지를 훼손한 바 있다.
 
올해 10월에는 또 모 보안 전문가는 BSNL을 포함해 인도 통신사들의 몇가지 취약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BSNL사는 아직까지 이번 해킹건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참고사이트>
-news.softpedia.com/news/Site-of-Indian-Telecoms
 
About 김민경 객원기자


구로중학교, Team : Pure 소속. 제9회 전국정보과학경시대회 퍼스컴 응용 중등부 동상, 전국컴퓨터교육협의회 웹 프로그래밍 부문 장려상, 안토니 디자인 실기대회 그래픽부문 동상, 경복 공모전 창업아이템부문 우수상. Bro-Cine 영화제작 동아리에서 활동. 보안분야 관심사는 네트워크이며 연구분야도 네트워크 취약점. 장래 희망은 모의해킹전문가.
 
[데일리시큐 김민경 객원기자 eocnd97@naver.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