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0 18:45 (월)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에서 업데이트 결함 발견
상태바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에서 업데이트 결함 발견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5.30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랩톱에 설치된 Windows 10 소프트웨어(출처=픽사베이)
윈도우 10을 위한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Avast Antivirus Software)에서 업데이트 결함이 발견됐다.

인터넷 사이트 레딧(Reddit)에 게시된 내용에 따르면 어베스트 업데이트가 설치된 컴퓨터가 부팅되기는 하지만 아이콘이 없는 검은 화면이 나타난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있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된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포럼에도 이와 비슷한 문제가 보고된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포럼에 게시된 내용에 따르면 델(Dell) 컴퓨터에서 어베스트를 업데이트하자 검은 화면이 나타났고 화면에는 쓰레기통 아이콘만 표시됐다. 또 델 컴퓨터가 계속해서 재부팅됐다고 한다. 동시에 업데이트가 완료됐으며 보안이 적절하게 작동 중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됐다.

하지만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 중에서도 비슷한 문제를 겪은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이것이 어베스트만의 문제는 아닐 것이라는 논쟁이 일기도 했다.

이 결함은 윈도우 10 4월 10일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최신 문제다. 그 이전에는 코타나와 크롬 앱의 업데이트와 관련된 문제가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텔 SSD 600p 시리즈 또는 인텔 SSD Pro 6000p 시리즈가 장착된 장치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윈도우 10 폴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로 돌아가라고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