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2 23:55 (토)
오라클(Oracle), "2018년 빅데이터 주목해야"
상태바
오라클(Oracle), "2018년 빅데이터 주목해야"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5.11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픽사베이)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오라클이 2018년은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해가 될것이라고 전했다. 오라클은 마침내 클라우드를 이용하지 않았던 많은 업체들이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할 것이고 전했다.

IT웹의 로렌 케이트는 오라클의 발표를 인용해 이런 업체들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큰 이익을 얻고 더 많은 통찰력을 얻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오라클의 중동 및 아프리카 빅데이터 분석 디렉터 사미나 리즈완은 빅데이터에 관한 논의에는 분석(analytics), AI, IOT 및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이 포함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빅데이터는 아직도 흥미진진한 것들이 많이 있으며 심지어 사업화되지 않은 아이템도 여전치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리즈완은 데이터의 80%가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으며 나머지 20%도 곧 클라우드로 이동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면서 상대적으로 경제적 변방인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조차 클라우드를 무시하는 곳은 없다고 전했다. 그는 오라클이 진행한 클라우드 고객들을 대상으로한 조사에서 클라우드를 능숙하게 이용하는 기업들은 데이터 분석 기술이 높고, 대부분의 데이터 유형을 연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자동화 및 시각화 기능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리스완은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정보 통신 및 은행업계는 얼리어답터를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 지역의 농업, 광업 및 철도 업계에서도 빅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시장 조사 기관에서 수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빅데이터, AI 및 사물인터넷을 활용하는 기업들은 2020년까지 매년 1조 2,000억 달러를 벌어들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