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22:15 (수)
나노기술 사용한 통증 완화 솔루션, 글로벌 특허 획득
상태바
나노기술 사용한 통증 완화 솔루션, 글로벌 특허 획득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5.10 17: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나노 기술 이미지(출처=셔터스톡)
생명 공학 회사인 GB 사이언스(GB Science)가 지난 해 나노 기술을 기반으로 신경병성 통증 완화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해 독점 글로벌 특허를 획득했다.

이 지적 재산은 나노 기술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공식이며 만성 신경병증으로 인한 통증을 경감시키는 데 사용된다.

스페인 세비야대학의 I+D 나노메드 연구소(I+DNanomed research group)연구원 메르세데스 페르난데스 아레발로와 루시아 마틴 반데라스는 정신건강 네트워킹 생물의학 연구소(CIBERSAM)와 카디스대학의 다른 연구진과 공동으로 쥐를 대상으로 한 통증 완화 실험에 성공했다. 나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든 약물을 조금만 투여해도 11일 이내에 통증이 사라졌다. 이들의 연구 결과는 다양한 과학 저널에 소개됐다.

I+D 나노메드 연구소 창설 이후 나노 기술을 사용해 고분자 매트릭스 복합 재료 내의 활성 성분을 캡슐화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약품의 복용량이 줄어들어도 치료 효과는 연장된다.

GB 사이언스의 한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다른 약물 치료 방법보다 효과적임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GB 사이언스는 연구진과 합의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앞으로 활성 성분을 개발하고 더욱 효과적인 시스템과 나노 기술을 만들어낼 것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