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30 (금)
레드햇, SAP와 가상화 부문 협업 확대
상태바
레드햇, SAP와 가상화 부문 협업 확대
  • 길민권
  • 승인 2012.12.13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3.1, SAP 솔루션 기반 운영환경 지원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www.redhat.com)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기반 SAP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3.1 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3.0 플랫폼 인증에 이어 양사가 가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음을 보여줄 뿐 아니라, 지난 15년간 레드햇 물리적 서버나 가상 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구축하기 위해 이어온 양사의 협력 관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기업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태국의 매니지드 호스팅 및 데이터센터 서비스 전문업체인 TCC 테크놀로지(TCC Technology Co. Ltd.) 등 다양한 기업 고객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를 기반으로 SAP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해 비즈니스 연속성 및 민첩성 확보, 비용효과 향상 등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TCC 테크놀로지의 쿠싯 숙싱하(Kosit Suksingha) 전무는 “가상화는 전세계적인 트렌드이긴 하지만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를 SAP 솔루션 호스티드 서비스에 적용한 후에야 비로소 가상화를 통해 업무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안정성과 비용효과 및 확장성이 뛰어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는 사용한만큼 지불하는 과금(pay-as-you-go) 방식을 기반으로 사업효과가 높은 SAP 솔루션 호스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고 말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는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를 위한 핵심 업무용 엔드투엔드 오픈소스 가상화 인프라로서 커널기반 가상머신(KVM)의 오픈 가상화 하이퍼바이저와 오버트(oVirt) 오픈소스 프로젝트 기반의 강력한 관리 툴을 제공해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 유연성 및 비용절감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출시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3.1은 확장성,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영역에 걸쳐 새로운 기능과 통합성을 제공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와 SAP ERP 6.0 애플리케이션 기반 KVM 하이퍼바이저는 지난 6월 발표한 2-티어 SAP SD 표준 애플리케이션 성능 벤치마크 결과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또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는 2012년 12월 1일 기준 SPECvirt_sc2010 벤치마크 항목 중 7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3.1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SAP 솔루션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레드햇의 제품 및 기술 총괄 폴 코미어(Paul Cormier) 사장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는 업계 최고의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며 “특히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3.1은SAP 애플리케이션처럼 업무 핵심 워크로드를 대규모로 운영하는 고객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3.1는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 덕택에 더욱 강력한 가격대비 성능 효과를 제공하고, 스토리지 라이브 마이그레이션과 동적 리소스 할당과 같은 새로운 기능으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고 덧붙였다.
 
SAP의 글로벌 기술 파트너 담당 톰 콜렛(Tom Collett) 글로벌 부사장은 “오늘은 SAP와 레드햇 의15년 협력 관계에서 역사적인 날”이라며 “양사는 기업 고객에 필요한 성능과 비용 효율성 향상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가상화 및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고객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