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55 (목)
KISA, 악성앱 설치 차단 등 폰키퍼 보안기능 강화
상태바
KISA, 악성앱 설치 차단 등 폰키퍼 보안기능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2.12.12 1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앱 실시간 탐지 및 삭제 등으로 이용자 피해 최소화에 주력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이기주)는 스마트폰 자가점검 앱 '폰키퍼(PhoneKeeper)'에 악성앱 설치 차단 등의 보안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개인정보유출 등의 악성행위를 하는 앱은 공식 어플리케이션 마켓이 아닌, 사설마켓 등에서 유통되고 있으나, 이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이용자 피해가 확산되어 왔다.
 
이를 위해 KISA는 폰키퍼에 실시간 감시기능을 추가하고, 그간 축적해 온 악성앱 DB와 이용자의 단말기에 설치되는 앱을 비교하여, 악성앱 설치 시 팝업창으로 알려 신속히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필수 점검항목에 대하여 빠르게 검사할 수 있도록 기본점검 기능이 제공되었으며, 설치된 앱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전체 영역에 대한 검사를 위한 별도의 정밀점검 기능이 추가되어 이용자 편의를 고려했다.
 
이와 함께 악성앱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데이터 발생 및 과금 등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일별 및 월별 네트워크 이용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친근하고 세련된 메인화면 디자인, 각 기능별 아이콘의 직관적 배치 등을 통해 이용자가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업그레이드 된 폰키퍼는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Google Play)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조만간 국내 이동통신 3社의 앱 마켓에서도 가능할 예정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