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50 (수)
아루바 네트웍스, 무선LAN 플랫폼 7200 시리즈 출시
상태바
아루바 네트웍스, 무선LAN 플랫폼 7200 시리즈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2.12.12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 앱RF 기술이 결합…대폭 절감된 비용과 속도 증가
무선랜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 전문기업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신철우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는 새로운 무선LAN 플랫폼 72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새로이 출시한 아루바 7200 시리즈를 통해 기업은 IT 비용을 현저히 절감함과 동시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기기 증가에 따른 네트워크 상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ABI 리서치에 따르면, 2009년 이래 Wi-Fi가 지원되는 모바일 기기가 무려 90억 개 이상 생산[1]되었다고 한다. 가트너 역시 2016년에 이르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는 3,100억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2]했다. 모바일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의 폭발적인 증가와 함께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기기로 바로 접속하고자 하는 요구에 따라, IT 관리자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과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 인프라를 향상시켜야 한다.
 
새로운 아루바 앱RF(AppRF) 기술이 적용된 아루바 7200 시리즈는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최적화하기 위한 통합된 애플리케이션 인텔리전스와 콘트롤이 포함된 업계 유일의 무선 LAN 플랫폼이다. 또한 기존 솔루션과 비교해서 11배 이상 향상된 실시간 액션과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7200 모빌리티 콘트롤러에서 운영되는 아루바 앱RF 소프트웨어는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탐지하고자 L2-L7 레이에 걸친 딥 패킷 인스펙션(DPI)를 사용한다. 그리고, 액세스 포인트에서 에어타임 페어니스(Airtime Fairness), QoS 및 RF 캐릭터리틱스를 위한 통합된 콘트롤을 사용함으로써, 7200 모빌리티 콘트롤러는 각 애플리케이션 타입 및 사용자 프로필에 따른 무선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아루바 앱RF 기술을 통해 기업은 공급망관리(SCM), 박스(Box), 고투미팅(GoToMeeting), 세일즈포스닷컴 등 클라우드 기반 및 웹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서버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통합된 가시성 확보와 콘트롤이 가능하다. 게다가 콘트롤러 인터페이스와 아루바 에어웨이브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단순한 대시보드를 사용함으로써, 아루바 앱RF는 문제해결, 중장기 계획, 실시간 우선순위화를 위한 개별적인 사용자 트래픽 스트림을 통해 유례없는 IT 통찰력을 제공한다.
 
특히 경쟁사와 비교된 테스트에서 앱RF로 운영되는 아루바 7200 시리즈는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서비스인 박스닷컴(Box.com)에서 12초의 다운로드 속도를 보였다. 이는 경쟁사인 시스코의 Wi-Fi 솔루션이 129초가 걸리는 것과 비교해 무려 11배나 빠른 속도이다. 더군다나 시스코 무선 LAN 구축과 비교한다면, 아루바 7200 시리즈는 총 하드웨어에서 50% 이상의 비용 절감을 가져다 주며, WLAN 콘트롤러를 위한 비용도 지원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