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30 (토)
트렌드마이크로, 인공지능(AI) 기반 이메일 사기 방지용 문체 분석 기술 선보여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인공지능(AI) 기반 이메일 사기 방지용 문체 분석 기술 선보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4.30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430-8.jpg
트렌드마이크로(대표 에바 첸)는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BEC) 억제력 강화를 위한 신기술 ‘트렌드마이크로 문체 DNA’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 문체 DNA는 BEC에 대한 새로운 보안 체계로, AI를 활용해 7천여 개의 문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자의 문장 구조를 파악한다. 이메일이 기업의 고위 인사를 사칭하는 것으로 의심될 경우, 그 문체를 훈련된 AI의 모델과 비교한 후 추정 발신자, 수신자 및 기업 IT 부서에 경고 알람을 발송한다.

이 기술은 이메일의 의도와 공격자의 행위에 중점을 둔 기존 AI 검사 체계를 보완하기 위해 작성자 분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존 보안망을 피하고자 합법적 도메인 및 계정을 도용한 해커들을 감지할 수 있게 했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에 따르면, 2017년 한 해 동안 트렌드마이크로가 억제한 랜섬웨어 중 94%가 이메일을 통해 전송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올해 BEC 공격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약 9조 6천 억원(약 90억 달러)에 달하는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BEC 공격의 약 70%는 기업의 CEO 및 이사급 직함을 사칭해 직원들로 하여금 송금이나 민감 데이터 전송을 유도한다.

에바 첸(Eva Chen) 트렌드마이크로 CEO는 “미래에 다가올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급화된 규칙과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한 AI 기반 보안 솔루션이 필수적이다”라며 “이 신기술은 우리가 기업들에 제공해오던 기존 이메일 보안 솔루션과 무료 피싱 시뮬레이션 및 인식 서비스를 완벽히 보완한다. 조직이 더욱 고도화되며 재정적 피해를 야기하는 이메일 사기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복수 계층의 보안 체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