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50 (금)
영어교사의 전문성, 리더십을 기르는 연세대학교 언어교육원 테솔(TESOL)
상태바
영어교사의 전문성, 리더십을 기르는 연세대학교 언어교육원 테솔(TESOL)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4.30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48474_0.jpg
▲ 연세대학교 언어교육원 테솔(TESOL) 원어민 강사 수업전경

연세대학교 언어교육원은 2018년도 하반기 9월 테솔(TESOL)개강을 위한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최근 유치원과 어린이집, 방과 후 영어교육 금지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영어교육 시장은 단순한 개인 문제가 아닌 국가적인 문제로 커지고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었던 유치원, 어린이집, 방과 후 영어교육이 금지되면서 사교육비가 부담되는 사교육 시장으로 몰려 영어교육에 대한 열풍은 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기 때문에 연세대학교 테솔(TESOL)에서는 이와 같은 사교육 기관, 영어학원 등에서 영어수업을 진행하는 영어교사뿐만 아니라, 내 자녀를 직접 교육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역량강화에 더욱 힘쓰고 있다.

테솔(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제 영어교사 자격증’이다. 영어의 읽기, 말하기, 듣기, 쓰기, 문법, 발음 등 전 영역에서 균형 있는 영어실력을 갖출 수 있다. 특히 영어교육 취업, 일반 회사, 해외 기업 취업 시에도 우대 조건으로 알려져 있다.

연세대학교 언어교육원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 테솔(TESOL) 교육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국내에서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 테솔(TESOL)을 이수할 수 있다. 테솔(TESOL)을 수료하면, 미국 현지에서 발급되는 동일한 Certificate와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의 Certificate가 각각 발급된다. 이렇게 취득한 Certificate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영어교사로서 자격을 갖출 수 있다. 원어민 교수진과 함께 100% 영어수업으로 진행되며, 실무 70% 이상의 커리큘럼으로 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리더십,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연세대 테솔(TESOL)은 원어민 교수진과 함께 100% 영어수업으로 진행되며, 실무 70% 이상의 커리큘럼으로 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리더십,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졸업 후에도 취업 지원을 위해 졸업생들에게만 제공하는 취업특강과 설명회도 진행하고 있다.

연세대 테솔(TESOL)은 현재 방학 기간을 이용한 단기반(7월 16일~8월 24일)과 9월 정규반(9월 12일~19년 1월 11일) 개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그 밖에도 연세대학교 외국어학당에서는 테솔(TESOL)과정 외 ITT시험위원회의 ITT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1,2급 / 전문 통역, 번역 과정 / M.T.Editor(Machine Translation Editor)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ITT(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는 대한민국 법무부에서 공식 인정하는 통역, 번역 시험이다.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1,2급 과정(5월, 6월, 9월)과 전문 통역, 번역 과정(6월, 7월)도 개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언어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