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55 (수)
카네카, 지멘스의 최신 MOM 솔루션으로 생산 능력 확충
상태바
카네카, 지멘스의 최신 MOM 솔루션으로 생산 능력 확충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4.26 2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426-10.jpg
지멘스는 카네카 벨기에(Kaneka Belgium)가 지멘스의 최첨단 MOM 플랫폼인 공정 산업용 시매틱 IT 통합 아키텍처인 SIMATIC IT UA PI를 자사의 새로운 제조 실행 시스템(MES)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카네카는 벨기에 생산 현장 세 곳에 지멘스 MES 솔루션을 도입하고, 생산 라인을 확충해 생산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폐기물을 줄이고 오류를 방지하고자 한다. 또한 제품이 최고 수준의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시매틱 IT R&D 스위트(SIMATIC IT R&D Suite)를 연구소 및 현장 테스트 용으로 구현하고 MES와 완벽히 통합할 예정이다.

카네카 코퍼레이션은 화학, 플라스틱, 식품, 생명 과학, 합성 섬유부터 전기-전자재 등에 이르는 다양한 시장에 걸쳐 사업을 진행 중인 혁신적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웨스터로(Westerlo)에 위치한 카네카 벨기에는 고분자 충격 조절제, 액상 폴리머, 발포 폴리올레핀을 생산하는 세 곳의 공장을 보유한 기능성 및 발포성 플라스틱 업체이다.

카네카는 전략적 MES 솔루션 실현을 통해 수율 손실 감소, 펠릿화 작업 개선, 배치 주기 시간 최적화 및 단축 등을 포함한 전체 생산 공정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카네카는 추가 자원을 사용하지 않고, 에너지 소비 및 유지보수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면서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자 한다.

SIMATIC IT UA PI는 카네카에 비즈니스를 디지털화 할 수 있는 통합된 개방형 MES 플랫폼을 제공하며, SIMATIC IT 통합 아키텍처 포트폴리오의 일환인 혁신적인 제조 운영 관리(MOM) 솔루션으로 제조 운영의 완벽한 디지털화를 이룰 수 있다. 공유 서비스, 공통 데이터 모델 및 구성 애플리케이션에 기반한 새로운 통합 제조 운영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비연결 애플리케이션에서 통합 협업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혁신을 실현한다.

장 반델(Jean Vandael) 카네카 생산공장 총괄은 “사업을 확장하려면 기존 생산 능력을 늘려야 했다. 지멘스의 최신 MES 솔루션은 우리의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것이다. 카네카 벨기에는 제조 운영을 통합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이러한 디지털 전략을 실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고객에 전달하려는 가치를 더욱 증대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