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00 (금)
인서울적성학원 5월설명회 실시 “적성고사, 선택의 시간이 다가왔다”
상태바
인서울적성학원 5월설명회 실시 “적성고사, 선택의 시간이 다가왔다”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4.26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png

고3 학생들이 중간고사 시즌에 접어들었다. 고3 1학기 때까지의 성적은 올해 대학입시 전형에 반영되므로 최선을 다해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중간고사가 끝나면 이제 고3들은 자신들에게 가장 유리한 대학입시 전형에 매진해야 하는 선택의 시간과 마주하게 된다.

물론 수능 정시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대학입시 전형의 유불리를 따질 필요 없이 먼저 수능 점수를 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정시에서 학생부가 반영되긴 해도 그 실질 반영률을 살펴보면 수능 한 문제로 역전할 수 있을 정도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수능의 고득점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하지만 모두 알다시피 수능 정시 전형은 전체 대학입시 전형 중 극히 일부에 해당한다. 게다가 적성고사 전형에 관심을 두고 있는 학생이라면 아무런 전략 없이 수능에만 몰두하면서 나중에 어떻게 되겠지 하며 무대책으로 일관하는 것은 무모하다. 적성고사 전형 중에는 수능 최저가 없이 오로지 적성고사와 점수와 학생부 등급으로 전형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적성고사는 수능과 여러 가지로 다른 점을 가지고 있는 시험이다. 아무리 들리는 얘기로 적성고사가 쉽다고 하여도 어떤 시험이든 그 시험의 유형에 익숙해지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고, 그 시험의 특성에 맞추어 준비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한 법이다. 그저 수능 공부만 하다가 6월 평가원 모의평가와 9월 모의평가까지 망치고 나서야 '보험 드는 셈으로 적성이나 한번 볼까'하고 접근하면 떨어지는 시험이 바로 적성고사이다.

적성고사를 준비하는 데에는 기본적으로 적성고사 유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그 적성고사 유형에 맞게 출제한 모의고사가 필요하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적성고사를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잘 편성된 적성고사 커리큘럼이 또한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적성고사를 실시하는 시간에 맞추어 일관되게 시간을 관리해 주는 평가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이러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성고사 전문학원이 존재하더라도 학생들이 의지를 가지고 적절한 시기에 시작하지 않는다면 합격의 영광을 차지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어떤 시험이든 준비하는 최소한의 시기가 주어져야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것이지, 무책임하게 아무 때나 한 번만 수강을 하면 학생을 합격시켜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인천에 있는 유일한 적성고사 전문학원인 인서울적성학원은 계양구의 계양고, 계산고, 계양여고, 등의 학교에 대한 대비뿐만 아니라 가림고, 명신여고, 인성여고 등 인천 각 지역의 학생들이 적성고사를 통하여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대비해 준다. 특히 적성고사로만 4년 이상을 준비해 온 전문적 강의 역량을 바탕으로 국어와 수학의 기본반과 실전반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적성고사 전반에 걸쳐 입시 상담을 하고 각 시기에 따른 적성고사 준비 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상담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인서울적성학원은 인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어, 강남이나 목동, 분당 등으로 강의를 들으러 가기 어려운 인천, 부천, 김포 지역의 학생들까지 적성고사를 통하여 가천대나 간호학과 등 의료보건 계열에 도전할 수 있는 유리함을 갖추고 있다.

이제 중간고사가 끝나고 갈림길 위에 선 고3들에게, 인천에 있는 유일의 적성고사 전문학원인 인서울적성학원은 5월 개강에 맞추어 5월 5일(토) 오전 10시에 인서울적성학원의 대강의실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인서울적성학원은 이번 설명회에서 2019학년도 적성고사 전반에 걸친 정보 제공부터, 가천대 적성고사나 간호학과 등의 보건계열을 준비하는 노하우, 시기별 적성고사를 준비하는 방법, EBS 연계 교재와 적성고사에 대한 연관성, 각 개인이 연마해야 하는 학습 전략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착순 30명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무료 레벨테스트와, 개인별 진학 상담이 같이 이루어진다.

관심 있는 학생과 학보모는 인서울적성학원에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