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SAP 코리아, CJ제일제당에 S/4HANA 제공
상태바
SAP 코리아, CJ제일제당에 S/4HANA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4.25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전사적 차원의 업무 효율성 높여 글로벌 경쟁력 제고

SAP 코리아(대표 이성열)가 CJ제일제당에 인메모리 플랫폼 기반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4HANA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는 과정에서 해외 법인들이 상이한 기준과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 이를 통일할 필요가 있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글로벌 경영 인프라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S/4HANA로 구축을 진행했다.

이번 구축은 기존 SAP 시스템을 S/4HANA 161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자재, 고객, 벤더, 계정 등 해외 법인의 기준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손익, 물류, 생산실적 등 실적 가시성 확보를 통해 관리 기반을 마련할 뿐 아니라 계약 기반의 주문생성 체계 및 법인 간 거래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시장 중심으로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게 되었다. 또한 본사에서는 각 해외 법인에 대해 세밀한 관리가 가능해졌고, 해외 법인들은 불필요한 업무에 역량을 소모하지 않고 실행에 매진할 수 있어 전사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조영민 CJ제일제당 정보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 구축 완료를 통해 글로벌 표준 업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기준과 원칙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제 해외 모든 법인이 동일한 기준과 원칙에 따라 업무를 추진할 수 있게 된 만큼 글로벌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경영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