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30 (금)
자작나무에 착생해 영양분 다량 함유한 차가버섯, 추출분말 판매 상락수 무이자 이벤트 진행
상태바
자작나무에 착생해 영양분 다량 함유한 차가버섯, 추출분말 판매 상락수 무이자 이벤트 진행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4.24 0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423-a.jpg
건강식품 제조업체 상락수 측은 차가버섯 추출분말 및 다양한 건강식품에 대해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차가버섯은 살아 있는 자작나무에 착생을 해 영양분을 섭취하며 자라는데 특히 시베리아 혹한에서 자란 것이 약효가 좋다. 이러한 이유로 러시아에서는 오랜 과거부터 민간요법 약재로 사용되었을 만큼 귀한 약재로 알려졌다.

이처럼 차가버섯에는 자작나무 이외의 식물에는 찾아보기 어려운 베타글루칸, 베툴린, 베툴린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 칼슘, 철, 비타민C 등의 함유량이 높아 항암, 항산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특징을 지닌다.

차가버섯은 일반적인 약재와 달리 생 것 그대로 채취해 이용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특징인데 돌처럼 단단한 덩어리를 자르는 일도 보통이 아닐뿐더러, 열에 매우 약해 60도 이상만 물 온도를 올려도 몸에 좋은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추출분말로 섭취를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차가버섯은 수분에도 취약해 조금만 보관을 잘못하면 곰팡이가 피어 못 쓰게 되는 경우가 많아 가공방법이 중요한데 이에 상락수 측은 차가버섯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오랜기간에 걸쳐 연구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상락수는 열과 수분에 약한 유효성분을 살리기 위해 상락수는 러시아 현지에서 신속하게 1차 가공을 하고, 농축액을 동결, 분무, 진공 등의 방식으로 가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 상락수 차가버섯 제품군 중 특히 루치 로얄 FD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경우 수분 함량을 러시아 1등급 차가버섯 기준보다도 낮은 0.1%로 줄여 러시아 1등급보다도 우수한 품질의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생산하고 있다.

단, 이와 같은 유효성분을 오롯이 섭취하고 싶다면 사용 후에는 반드시 뚜껑을 닫고 물이 묻은 스푼을 용기 내 차가버섯추출분말과 접촉하지 않는 등 수분과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한편, 상락수 홈페이지에서는 무료샘플 이벤트를 실시하여 차가버섯 추출분말에 대한 체험과 차가버섯 정보에 대한 자료도 받아볼 수 있으며 차가버섯 추출분말 외에도 알칼리 A수, 러시아산 금앵자 추출분말 등 다양한 보조제품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