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6 21:20 (토)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 “네트워크 보안 향상과정 1차 수료식” 개최
상태바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 “네트워크 보안 향상과정 1차 수료식”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4.23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닉월’의 지원으로 협약 기업 재직자 실무 능력 향상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오창캠퍼스 융합기술원에서 재직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네트워크 보안 향상과정 1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충청북도-충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지역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실무중심 교육을 제공해 기업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정부지원 사업으로 무료로 교육이 진행됐다.

‘네트워크 보안 향상과정’은 4차 산업화 기반 제공을 위해 정보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필요한 보호 관리 활동 및 위험관리에 기반한 보안장비 운용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금년 신규 개설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소닉월(지사장 허남주)과 코아아이티(대표 신동용)가 함께, 소닉월의 방화벽 보안 제품들을 무상 대여는 물론, 활용 교육을 지원해 교육생 개인별 실무 실습 진행이 가능해져 만족도를 나타냈다.

연선미 공동훈련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네트워크 보안 중요성이 더욱 더 증가하고 있다며”라며 “스마트 안심사회를 위한 정보보호 최신동향 이해 및 보안장비 운용 능력 함양을 희망하는 기업 재직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닉월코리아는 지난 2016년 델소프트웨어에서 분사해 지사가 설립된 이후 UTM/차세대 방화벽, ATP, 원격 액세스(SSL VPN) 장비, 이메일 보안 솔루션 등을 공급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