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6:05 (수)
[RSA 컨퍼런스 2018] SK인포섹 "디지털시큐리티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 관심 증가"
상태바
[RSA 컨퍼런스 2018] SK인포섹 "디지털시큐리티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 관심 증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4.21 18: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수진 본부장 "싱가포르서 성공적 정착 후 북미시장 진출 전략 모색"

▲ RSA 컨퍼런스 2018. SK인포섹 임수진 본부장. "시큐디움 IoT를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RSA 컨퍼런스 2018. SK인포섹 임수진 본부장. "시큐디움 IoT를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세계 최대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 RSA 2018에 참가한 SK인포섹(대표 안희철)은 5일간 바쁜 일정을 보냈다.

현장에서 만난 SK인포섹 사업개발본부 임수진 본부장은 "지난해 이어 올해 두번째 RSA 전시회에 참가했다. RSA는 직접 고객을 만나고 상담을 한다기보다는 미국 시장에 SK인포섹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컨셉을 알리고 홍보하는 자리다. 부스 사이즈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들과 같은 공간에서 호흡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중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같이 협력하고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이나 기업이 있는지 살펴보고 또 사이버보안을 넘어 SK인포섹이 가지고 온 '디지털 시큐리티' 통합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 IoT’를 보여주고 홍보할 수 있는 긍정적 시간이었다"고 평했다.

‘연결된 모든 것을 보안하라(Connect Everything, Secure Everything)’를 모토로 SK인포섹은 전통적으로 대형 글로벌 기업들이 자리 잡고 있는 NORTH 전시장 한쪽에 둥지를 틀었다. 참관객을 대상으로 미니세션도 진행하고 실제로 시큐디움 IoT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프로덕트 매니저가 직접 시연도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다. 사이버보안을 넘어 융합보안이라는 큰 컨셉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임 본부장은 "사이버시큐리티에서 디지털시큐리티로 넘어가는 것을 시큐디움 IoT로 보여줬다. 부스에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엔지니어와 연구개발자들이 방문해 깊이 관심을 보였다. 특히 SK 관계사로 대형 제조사, 통신사 등에 테스트를 거쳤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많았고 방문객 수도 지난해 비해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해외 사업 전략에 대해서는 "싱가포르에 베이스를 두고 다른 아시아권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여러 건의 수주가 이루어졌고 MSP들로부터 많은 제안도 받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 총판사가 열심히 해 주고 있다. 미국 시장에 무턱대고 들어갔다가 실패한 사례들이 많기 때문에 싱가포르를 성공적으로 공략하고 아시아 시장을 다진 후 북미 진출을 모색해 볼 계획"이라고 밝히고 해외 매출에 대해서는 "아직 회사 전체 매출에 비해 해외 매출은 작은 규모지만 해외 사업은 회사 가치를 높여주는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수진 본부장은 RSA 컨퍼런스에 연속 7년 출근도장을 찍고 있다. 올해 RSA 컨퍼런스에 대해 그는 "지난해는 인사이트 쓰렛이라는 명확한 테마가 있었다. 올해는 '현안'을 테마로 했는데 사이버위협에 대한 대응방법 즉 얼마나 빨리 대응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방법론 혹은 프로세스가 무엇인지 알리는데 기업들이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EDR에 대한 관심도 크고 관련 업체들도 많이 보였다. 엔드포인트 보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흐름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스라엘 스타트업과 이번 RSA에서 미팅을 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스타트업 수준이 아니었다. 빅 벤더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 베이스를 갖고 스타트업을 하고 있다. 대화 수준이 엄청나다. 개인이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고 그들이 모여 프레임워크를 만들어 스타트업하기 때문에 성장속도가 엄청 빠르다. 기관대 기관이 모여 협력하는 것도 좋지만 이런 기업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시큐=샌프란시스코)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