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3:45 (금)
에이수스,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피나클릿지” 시리즈에 대응하는 메인보드 라인업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피나클릿지” 시리즈에 대응하는 메인보드 라인업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04.20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SUS ROG CROSSHAIR VII HERO
▲ ASUS ROG CROSSHAIR VII HERO
에이수스 코리아(대표이사 David Fu)는 4월 20일,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피나클릿지’인 라이젠 2000 시리즈에 대응하는 X470 칩셋 기반의 메인보드를 AMD ‘피나클릿지’ 프로세서 출시에 맞추어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00 시리즈 라이젠 프로세서는 기존 라이젠 1000 시리즈의 공식 후속작으로 기존의 다중 코어, 쓰레드 기반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한층 더 안정적이고 강력한 오버클러킹과 게이밍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에이수스 역시 라이젠 2000 시리즈 프로세서들에 대응하는 메인보드를 출시하여 많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라이젠 프로세서 “피나클릿지” 시리즈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에이수스의 X470 칩셋 기반 메인보드는 총 6개 제품이 선행 출시된다. 이전 세대부터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으로 오버클러커, 전문가 그리고 하이엔드 게이머에게 만족감을 선사한 ROG CROSSHAIR 시리즈는 802.11ac 규격의 Wi-Fi 모듈이 탑재된 ROG CROSSHAIR VII HERO(WI-FI)와 ROG CROSSHAIR VII HERO로 2종이 출시된다.

AMD의 “피나클릿지” 시리즈는 이전 세대 대비 클럭 수치가 향상되었고 이에 따르는 오버클러킹 잠재력 역시 비약적으로 향상되어 이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ASUS만의 다채로운 기술들이 접목돼 있다.

한편 에이수스의 X470 칩셋 기반 신제품들은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인 ‘피나클릿지’ 출시와 더불어 동반 출시돼 국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점들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