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35 (토)
일본 NEC, 사이버 시큐리티 공장 설치 
상태바
일본 NEC, 사이버 시큐리티 공장 설치 
  • 길민권
  • 승인 2012.12.04 0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공격 대책 도입 및 운용 지원하기 위한 체제 강화 목적
[박춘식 교수의 보안이야기] 일본 NEC는 11월 27일, 정부나 기업 등에 있어서 사이버공격 대책의 도입 및 운용을 지원하기 위한 체제를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강화에는 국가 시큐리티 영역의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구축으로 축적한 감시 제어기술, 기밀성 높은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기술을 기반으로 사내의 시큐리티 관련 부문이 연계한 횡단조직 사이버 시큐리티 공장을 설치했다.
 
이 조직의 설치에 의해 NEC가 사이버 공격 대책 시스템의 도입부터 운용 지원까지, 하나의 서비스 패키지로써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사이버 시큐리티 공장은 사이버 디펜스연구소, 트랜드마이크로, 포틴포티기술연구소, Lac와 같은 일본 국내 시큐리티 전문회사와 제휴해 매일 변화하는 사이버 공격에 관한 정보를 분석, 시큐리티 사건이나 불법 액세스 등의 Incident 대응에 필요한 기술이나 노하우를 축적 공유하는 조직으로도 활동한다.
 
또한 고객 자신이 위협 상황을 파악해 정보 유출 등의 발생에 대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내부의 시큐리티 감시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사이버공격대책 솔루션 개발 거점으로서 활동한다. (RBBToday.2012.11.28)
 
[글. 박춘식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교수]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