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0 (금)
시스기어, '인텔 ISS 2018 싱가폴'에서 프로젝트 ATO 발표
상태바
시스기어, '인텔 ISS 2018 싱가폴'에서 프로젝트 ATO 발표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4.18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6.jpg

주식회사 시스기어(대표 엄상호)는 지난 4월 9일부터 12일까지 싱가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개최된 '인텔 ISS 2018'행사에 참가하였다.

인텔에서 주최하는 ISS 행사는 'INTEL PARTNER CONNECT ASIA' 테마로 인텔 아시아 파트너간의 기술적 제휴 및 새로운 파트너쉽 생성과 비젼공유를 위한 국제적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 5세대 이동통신, 클라우드, 스토리지, 게이밍,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주요 주제로 이루어졌다.

이날 시스기어는 인텔 드론 플랫폼 솔루션인 'Intel® Aero Platform for UAVS와 블록체인(Block-chain)'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ATO 발표를 진행하였다.

자율주행(Automatic Driving) 시스템의 보안솔루션 연구개발의 하나로 분산형 프로토콜 기반으로 이루어진 블록체인 노드상에 인텔의 Aero Platform 즉, 드론자율주행 시 제3자의 해킹 이슈를 봉쇄하여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것이 주요내용이다.

시스기어 엄상호 대표는 "블록체인의 핵심은 비대칭 암호화(Asymmetric cryptography)와 암호 해싱(cryptographic hashing)이다. 즉 자율주행 기반의 자동차, 선박, 드론 서비스 플랫폼의 네트워크 보안을 보장한다"고 하였으며, 이어 "인텔의 드론과 블록체인 리얼 노드상에서 동작하는 MVP(Minimum Viable Product, 최소 실행 가능 제품)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스기어는 최근 2018 평창올림픽에서 열린 인텔 IEM 공식 제조사로 인증받았으며, 엄상호 대표는 삼성전자 임베디드 시스템, 2009년 국내 첫 안드로이드 모바일 포팅 엔지니어부터 시스템, VR콘텐츠 개발 프로바이더와 함께 비트포인트사의 기술고문을 역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