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5 20:20 (금)
안랩 V3, AV-TEST 인증 획득
상태바
안랩 V3, AV-TEST 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2.12.03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율 항목에서 모두 90% 이상 기록
통합보안 기업인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자사의 PC 통합보안 제품인 'V3 Internet Security 8.0 (이하 V3 IS 8.0)이 최근 세계적인 독립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인 ‘AV-TEST (www.av-test.org)’에서 실시한 인증 테스트에서 기준을 충족해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랩의 이번 인증획득은 순수 국산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보안업계에서 유일하게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안랩은 2003년부터 꾸준하게 VB100을 비롯해 체크마크 (Checkmark), ICSA, AV-Comparatives 등 권위있는 국제 인증 테스트에 참여해 다양한 인증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인증은 가장 공신력 있는 국제 안티바이러스 평가 기관 중 하나로 꼽히는 AV-TEST가 9월과 10월에 실시한 결과를 합산한 것으로, 안랩은 자사의 PC 통합보안 제품인 ‘V3 IS 8.0’을 윈도우7(SP1, 32비트)환경에서 테스트 했다. 그 결과, 진단율(Protection), 치료(Repair), 오진 및 사용 편의성(Usability)의 3가지 영역에서 인증 기준을 충족해 인증을 받게 됐다. AV-TEST는 인증을 위한 인프라와 다면적 테스트 방식에 있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 받고있다.
 
특히, 이번 테스트 중 제로데이 악용 악성코드, 웹이나 이메일 보안위협 등 실제 위협 테스트(real-world testing)와 최신 악성코드 샘플 테스트, AV-TEST의 악성코드 샘플셋 진단을 포함하는 진단율 부분에서 각각 90%, 95%를 기록해 세계적인 솔루션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진단율 외에도 안랩이 강점을 보이는 치료 부문에서도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AV-TEST는 백신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인증 중하나이다. 안랩은 아시아권 보안업체로서 여러 불리한 점을 극복하고 지난 3월에 이어 이번 인증을 획득해 다시 한번 세계적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며 "이러한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