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05 (목)
스마트폰을 DSLR 카메라에 연결하는 어댑터 개발
상태바
스마트폰을 DSLR 카메라에 연결하는 어댑터 개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4.17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DSLR 카메라 렌즈(출처=픽시어)
스마트폰을 DSLR 카메라에 연결해 화질이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는 어댑터가 개발됐다. 지난 몇 년 동안 스마트폰 카메라의 품질이 상당히 발전했지만 사진 애호가나 전문 사진 작가들은 여전히 DSLR 카메라를 이용한다. 이들을 위해 시네마틱 인터내셔널 컴퍼니(Cinematic International Company Limited)가 스마트폰을 DSLR에 연결하는 어댑터를 개발했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 어댑터는 스마트폰에 DSLR 카메라용 렌즈를 연결하는 것이다. 애플, 화웨이, 삼성, LG 등의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렌즈 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소니의 엑스페리아 모델은 무선 연결로 외부 카메라 렌즈를 이용할 수 있다. 이제 시네마틱 인터내셔널의 어댑터를 사용하면 성능이 훨씬 좋은 DSLR 렌즈를 스마트폰에 결합해 사진 및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

이런 어댑터를 개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두 장치 사이의 광학 성능이 완벽하게 정렬 및 연결돼야 하기 때문이다. 이 어댑터는 스마트폰 거치대와 금속 손잡이, 그리고 렌즈를 결합하는 마운트 부위로 구성된다.

이 어댑터의 장점은 모든 브랜드의 스마트폰에서 작동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대중은 아직 이 제품을 만날 수 없다. 회사가 어댑터 판매 시기를 아직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