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50 (목)
한국정보기술연구원, ‘2018 홍콩 춘계 전자박람회’ 참가
상태바
한국정보기술연구원, ‘2018 홍콩 춘계 전자박람회’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4.16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홍콩춘계전자박람회' 한국관 재원씨앤씨 바이어상담 모습
▲ '2018 홍콩춘계전자박람회' 한국관 재원씨앤씨 바이어와 상담하는 모습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이 4월 13일~4월 16일, 홍콩종합전시장에서 개최하는 '2018 홍콩 춘계 전자박람회'에 한국관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홍콩 춘계 전자박람회는 매년 상반기에 홍콩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IT 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되고 있는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열렸다.

한국은 KITRI 주관(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홈일렉코리아, 라이트컴, 지에프티, 재원씨앤씨, 아디디티월드, 타이탄플랫폼, 티케이씨, 클레어 주식회사, 에이텍, 세븐카워시코리아, 메이텔, 주식회사 에이블루 등 총 12개 업체가 참가했다.

올해 처음 전시회를 참가한 세븐카워시코리아 진홍성 대표는 “여러 해외 전시회에 참가했지만 이곳만큼 많은 바이어들이 관심을 가져준 적은 처음이다. 뜨거운 관심만큼 수출성과에 대한 기대도 크다”라고 말했다.

KITRI의 서윤아 대리는 “6년 간 홍콩 춘계전자박람회 한국관으로 참가해 IT 분야의 트랜드를 지켜보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이슈로 올해처럼 빠른 변화가 보인 건 처음이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기술이 진보된 한국기업을 보면서 우리나라가 4차 산업혁명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국내 업체들을 바이어와 관람객들에게 소개하는데 주력했으며, 참가업체들이 홍콩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KIT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