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09:36 (수)
안랩, 한국전력거래소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웹 방화벽 보안관제 서비스 '웹가드' 구축 완료
상태바
안랩, 한국전력거래소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웹 방화벽 보안관제 서비스 '웹가드' 구축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4.13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권치중) 서비스사업부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 방화벽 보안관제서비스 ‘웹가드’를 한국전력거래소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구축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거래소 교육센터 홈페이지는 한국전력거래소에서 운영하는 전국민 대상 온라인 교육센터로, 전력수요관리, 전력 거래, 계통 운영 등 전문가 과정 및 예비 창업자와 차세대 전력인 양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국전력거래소는 이번 ‘웹가드’ 서비스 도입으로 해당 웹사이트의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웹가드’는 ◇웹 방화벽 운영 및 실시간 모니터링 ◇웹 기반 보안위협 차단 및 분석 ◇신규-긴급 취약점 대응 ◇차단 및 탐지 현황 월간 보고서 등 전문적인 웹 보안 서비스를 ‘SECaaS(Security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안랩 서비스사업부 총괄 방인구 상무는 “’웹가드’ 서비스 출시 후,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 여러 조직 및 기업에서 서비스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별도의 물리적 웹 방화벽 구매 및 설치 없이 안랩의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이 서비스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